리콜 대상은 2011년 3월~2016년 11월까지 5년 반 동안 판매된 42개 차종이며, 대수로는 10만6317대다.
이같은 수치는 기간 국내에서 팔린 BMW 차량 21만2383대의 절반에 해당된다.
리콜 대상이 된 42개 차종에는 최근 화재가 발생한 3·5시리즈뿐 아니라 7시리즈와 SUV 차종도 포함돼있다.
리콜 대상이 된 42개 차종에는 최근 화재가 발생한 3·5시리즈뿐 아니라 7시리즈와 SUV 차종도 포함돼있다.
2017년이후 판매된 520d는 다른 부품이 사용돼 리콜 대상에서 제외된다.
*BMW 리콜대상 조회 서비스
리콜 대상 차량은 7월 27일부터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다.
1.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리콜 대상 차량 조회 서비스(www.bmw.co.kr/ko/topics/owners/bmw-recall.html#/),
2. BMW 공식 서비스센터, 리콜 전담 고객센터(080-269-5181)
3. 국토부 자동차 리콜 신고 센터 홈페이지(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BMW 리콜 작업 일정-EGR 모듈 교체
EGR 모듈 교체 등의 리콜 작업은 8월20일부터 전국 BMW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EGR 모듈을 교체하고, EGR 파이프에 쌓인 침전물을 제거하는 파이프 클리닝 작업이 이뤄진다.
주말에도 진단 및 리콜 서비스 조치가 가능하며 토요일, 일요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중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또한 리콜 전담 고객센터(080-269-5181)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
BMW코리아는 본격적인 리콜에 앞서 이달 27일부터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긴급 안전 진단 서비스는 소비자가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거나, 정비사가 소비자를 방문하는 방식으로 실시되며 주말에도 운영된다.
27일부터 코오롱 성산, 바바리안 송도, 도이치 성수, 동성 해운대 등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4곳에서 우선 진행되며 31일부터는 전국 61개 서비스센터에서 방문 서비스와 동시에 확대 진행된다.
*BMW 코리아 자발적 리콜 실시 안내문
사고 차량의 경우 이 장치에 문제가 생겨 뜨거운 배기가스가 냉각되지 않은 채 차내를 순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차량 내부에 구멍이 났으며, 엔진 커버 등 가까운 부품에 불이 붙었다는 것이다.
*BMW 화재 차량 보상
*BMW 코리아 자발적 리콜 실시 안내문
*BMW 주행 중 화재원인
한편 BMW코리아와 독일 본사가 조사한 결과 사고의 원인은 배기가스 순환장치(EGR) 모듈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EGR는 디젤 차량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부품으로, 디젤 자동차의 질소산화물을 줄이기 위해 배기가스 일부를 재순환시키는 역할을 한다.
사고 차량의 경우 이 장치에 문제가 생겨 뜨거운 배기가스가 냉각되지 않은 채 차내를 순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과정에서 차량 내부에 구멍이 났으며, 엔진 커버 등 가까운 부품에 불이 붙었다는 것이다.
*BMW 화재 차량 보상
EGR 모듈 이상으로 차량에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모두 정기 관리와 상관없이 시장가치로 100% 현금보상을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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